후원
마이페이지
자료실
유해한 화학물질이 생활 곳곳에 사용되면서 환경과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환경정의 유해물질 운동은 화학물질 정보가 모두에게 공개되며 안전한 화학물질이 사용되는 사회를 위해 노력합니다. 그 중에서도 유해물질에 민감, 취약한 계층의 안전에 대해 집중합니다.
우리의 생활이 편리해지고 소비를 더 많이 할수록 대기오염의 문제도 커집니다. 특히 미세먼지, 실내공기질과 같은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 노동자 등 취약계층의 주요 활동 공간과 대기오염 배출원 관리를 통해 대기오염의 건강영향을 줄이고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주력합니다.
함께하는 사람들
황숙영 활동가 / 활동 총괄, #생활화학제품 #환경부정의 #환경취약계층
김명철 활동가 / #생활화학제품 #환경취약계층
유해물질대기팀 전문위원회이종태 고려대 환경보건학과 교수유정옥 시민위원, 환경정의 집행위원고혜미 방송작가김기태 서울과학기술대 환경공학과 교수김영욱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전공학과 교수최경호 서울대 환경보건학과 교수
지경희 용인대 산업환경보건학과 교수
주요 활동
읽어보자, 생활화학제품! 바꿔보자, 읽기 쉬운 라벨로
유해성과 위험성을 안고 있는 생활 속 화학제품, 주로 '친환경', '안전한' 이런 광고에 의존하여 구매하게 됩니다. 이는 오/남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안전정보가 담긴 라벨을 읽을 수 있도록 활동합니다. 즉, 생활화학제품 사용 저감과 라벨의 용도,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통한 안전한 사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활동하고자 합니다.
"공기소독 멈춰" 프로젝트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살균/소독제가 대부분 분무소독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흡입독성 노출 위험이 있습니다. 공기소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거나 사용방법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 대다수인 상황입니다.
성분만이 아닌 노출경로로 인한 위험을 함께 생각할 수 있도록, 공기소독 위험에 관한 사회적 확산, 공론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합니다.
환경정의
환경정의 소개
이념 및 비전
정관
걸어온 길
조직도
사무처 활동가
지역조직
소식
공지사항
총회
재정
활동
활동소개
활동소식
성명·보도자료
자료실
환경책큰잔치
참여
후원하기
모금함
뉴스레터 구독
회원정보 수정
사업자등록번호 208-82-04038
(03969)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26길 39 시민공간나루 2층 오시는 길 >>
전화 02-743-4747 | 손전화 010-2412-4747 |
팩스 02-323-4748 | 이메일 eco@eco.or.kr | 문의하기 >>
DNS Service by DNSEver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처리방침 >>